[답변]보험 갈아타야 하나요??

관리자 | 2014-08-14 23:11:30 | 조회 37
편의를 위해 쉬운 용어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갈아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설계사분들이 여러 이유를 들어 갈아타는걸 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신중하셔야 합니다.
예전의 보험은 만기가 짧거나 보장 혜택이 요즘에 비해서 적은거 말고는 별로 안좋은 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물론 고객의 상황과 전혀 맞지 않은 상품을 가입했을수도 있지만요.(설계사 말만 믿고^^)
하지만 요즘의 보험은 보장 혜택이 세분화 되는 추세입니다.
약관이 두꺼워지고 증권의 매수가 많아지고 있는걸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법원의 판례는 약관에 구체적으로 명기되어 있지 않은 분쟁에 대해 대부분 소비자의 편을 들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험사의 경험치가 많아질수록 손해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보장혜택을 세분화 시키고 조건이 까다로워  지고 있죠.

또 고객님의 경우 2009년에 가입하셨고 비갱신형 상품이라면 지금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가입하였을 것입니다.
왜냐면 나이가 젊은 만큼 위험성이 낮아지고 그만큼 보험료는 저렴한 것이죠.
하지만 그걸 해약하고 지금 새로 가입하신다면 비슷한 조건에 상당히 비싼 보험료를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그때보다 저렴하다면 그건 만기가 짧거나 갱신형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갱신형은 위험성이 오를때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즉 나이가 들수록 위험율이 오르기 때문에 정작 보장받아야 하는 노후에 보험료의 부담이 상당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보험회사는 망할 일은 없습니다.^^
(다만 사망보험금은 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종신토록 보장받지 않겠다는 조건으로 계약이 체결됐다 하더라도 청약일로부터 5년이 지나는 동안 병원도 가지 않고 아무 이상없이 잘 지냈다면 5년이 지난 다음부터는 정상적으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 자세한 이야기는 카페 한번 방문해주시면 더욱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